나는 돈 이야기를 무척 좋아해서 한 달에 절반 정도의 책은 돈과 관련한 책을 읽는 것 같다. 줄여야겠다 싶으면서도 제목에 혹해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함께 살기를…
나는 돈 이야기를 무척 좋아해서 한 달에 절반 정도의 책은 돈과 관련한 책을 읽는 것 같다. 줄여야겠다 싶으면서도 제목에 혹해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함께 살기를…
웹개발을 업무로 하다보니 예전부터 모바일 청첩장은 내가 만들고 싶었다. 모바일 청첩장에 담기는 내용이 마음에 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연애를 시작할 때부터 조금씩 디자인을 고민했는데 어느…
결혼 준비를 어떻게 했는지 상황별 날짜별로 정리하는 글은 많은데 나는 그렇게 정리할 인내심과 기억력이 없어 한 번에 정리하고 넘어가려고 한다. 결혼을 하기로 한 후에 계속…
개인적으로는 결혼식이라는 개인에게 거대하고 타인에게 소소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지만, 그 외에도 각종 행사에 참여해봤다. 그러면서 사용자들이 촬영한 사진을 어떻게 모을 수 있을까 고민이 됐다. 가장…
아이폰/아이패드로 간단한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녔다. 시간만 나면 iPad + Work로 된 키워드를 검색하고 외국 블로그도 여러번 읽었다(파파고 너무…
많은 정보는 많은 혼란과 많은 고민을 줄 수 있다. 스마트폰 화면도 그렇다. 선택할 것이 많아질수록 선택하기 어렵다. 업무에서도 그렇고 개인적으로도 앱을 여럿 설치하지만 사용하는 앱은…
내가 좋아하는 사이트 mymorningroutine.com에 올라오는 인터뷰에서 주의깊게 읽는 질문과 답변이 있다. Do you use an alarm to wake you up in the morning, and if…
지난 며칠동안 서버가 조금 붐볐다. 한국에서 열린 동아시아지역 수련회에서 내가 만든 라인봇으로 공지를 보내고 cs 일부를 처리했다. 인공지능 대화봇은 아니지만 유용하게 소통을 했을 것 같다.…
네이버에서 만든 디스코는 요즘 시간이 날 때마다 열어보는 앱이다. 여러 기사를 바로 볼 수 있어서 좋고, 여러가지로 페이스북에서 피로를 느끼는 내게 유익하다. 나는 오랫동안 지인들의…
어떤 이슈/서비스에 대해 비판하는 이야기를 길게 적었다. 예약글을 걸어놓고 다시 읽으며 고치다가 문득 누군가 내가 만든 서비스에 대해 이렇게 비판한다면 나는 기분이 어떨까하는 생각이들었다. 아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