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알람없이 일어나기

내가 좋아하는 사이트 mymorningroutine.com에 올라오는 인터뷰에서 주의깊게 읽는 질문과 답변이 있다.

Do you use an alarm to wake you up in the morning, and if so do you ever hit the snooze button?

답변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이런 질문이 있다는 것 자체가 놀라운 일이었다. 나는 십수년동안 아침에 알람을 맞춰놓고 살았는데 알람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놀라웠고, 사용하지 않는다는 답변을 한 사람이 상당히 많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다. 그래서 나도 따라해봤다. 알람없이 일어나기.

이미지 출처 sainthelenaisland.info

그런데 혹시나 늦으면 안 되니까 알람을 어정쩡하게 맞춰놨다. 이때 일어나서 몇 가지를 건너뛰면 지각하지 않을 정도의 시간으로. 그리고 몇 달 동안 알람없이 지내봤는데, 나는 놀라울 정도로 알람이 필요가 없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충분히 잠을 자야하고 아침에 깰 때 햇빛이 들어오는 공간이어야 했다. 두 조건이 맞으면 나는 어김없이 6시 30분~50분 사이에 잠에서 깨어났다. 6시 30분에 일어나면 충분히 스트레칭을 하고 묵상도 하면서 시간을 보냈고, 6시 50분에 일어나면 다 생략하고 묵상만 하면서 하루를 시작했다.

하루의 시작을 내 의지로 시작하게 되면서인지, 아침마다 묵상을 해서인지, 둘 다의 효과인지는 모르겠지만 하루를 알차게 보내고 더 힘있게 지내고 있다.

하루가 무료하거나 삶을 변화시키고 싶거나 아침 시간을 활용해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알람없이 일어나기부터 해보는 것은 어떨까. 내 의지로 시작하는 하루는 느낌이 다르다. 

Published in나름미니멀